보컬학원 다녀야만 목소리가 고쳐질까요??

제 입으로 이런 말씀 드리기는 좀 그렇지만 목소리는 좋아요.

어디서 목소리 좋다는 소리는 꽤 듣고 살아왔고..그냥 중저음입니다.

듣기 나쁜 목소리는 아니예요.. 제가 생각해도 제목소리는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.

문제는 음치입니다..  정말 그냥 음치가 아니고 심각합니다.

노래로 누구를 꼬시거나 연애를 해본적은 태어나서 꿈도 꾼적없습니다.

제 노래 듣고 절 좋아하다가 떨어져 나간 여자들은 많았어요.

감이 오십니까?ㅋㅋㅋ남자 서민정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

그래서 랩을 연습하고 했었는데..별 의미가 없어요.

날도 좋아지고 따뜻한 바람이 부니깐 요즘 발라드 많이 듣고있는데..


보컬학원?을 다녀야만 고쳐질까요??

지인중 노래 잘 부르는 친구는 진지하게 니는 노래연습이 아니라 피아노 앞에서 도래미 부터 음이 먼지 알아야 멀 한다라고 말하는데.


셀프 노래 연습 하는 방법은 없나요??ㅋㅋㅋㅋㅋ 아..저도 노래좀 잘 불러 보고 싶어요..